05-01 08:04
Recent Posts
관리 메뉴

을지로 직장인의 워라밸

시청 맛집 : 서울3대 족발집으로 유명한 ‘만족 오향족발’ 본문

▷ 을지로 직장인의 라이프/맛집 정보

시청 맛집 : 서울3대 족발집으로 유명한 ‘만족 오향족발’

을지로 직장인 2019. 12. 11. 19:41

주말에 연말모임을 시청쪽에서 하게되어, 간만에 모임장소를 족발 맛집인 ‘만족 오향족발’로 정해 다녀왔어요. ‘만족 오향족발’은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서울 3대 족발로 유명해요. 유명한 만큼 맛도 좋아서, 제가 약 10년전부터 1년에 한번씩은 다녔던 족발집인데, 최근 자주 못가다가 오래만에 모임 때문에 방문하게 되었네요.

만족 오향족발은 한자그대로 5가지의 맛있는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족발이라는 뜻이예요. 저는 잘 모르겠지만, 5가지의 향이 나는가 봅니다.

만족 오향족발은 1989년에 처음 생겼는데요, 그 때 당시 10개 테이블과 간판도 없는 2층 가게에서 시작했다고 해요. 그렇게 시작한 가게가 번창해서 본관 옆에 별관이 생기고, 국내 뿐 아니라 중국과 일본에도 명소로 알려져 전 세계의 다양한 미식가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만족 오향족발>
*전화번호: 02-753-4755
*주소: 서울 중구 서소문로 134-7
*영업시간: 평일 11:30 - 22:00 22:15까
주말 12:00 - 22:00 21:50까지


위치
시청역8번 출구에서 105m



오랜만에 방문한 족발집은 여전했어요! 건물외관과 내부는 예전 그대로인 듯 하네요. 예전에는 항상 사람이 많아서 별관에서 먹곤 했는데, 오늘은 본관에 진입했습니다:) (별관은 운영하지 않네요)


만족 오향족발은 이번에 미쉐린가이드2020에 선정되어 “국내 최초로 온족을 개발한 이곳은 묵묵히 한 길을 걸어온 전문점 답게 품질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는 평을 받았더라구요.
오래전부터 가끔씩 왔던 저도, 이 문구는 공감이 갔어요. 가끔씩 와도 족발의 맛은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항상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번에도 족발의 맛을 기대하며 주문을 해봅니다.
역시 족발집에서는 족발과 막국수이지요.
단품으로 시키려다가 메뉴를 자세히 보니 세트가 더 낫더라구요. 그래서 원고set를 주문했답니다.
원고세트는 족발 대 +막국수+캔음료1개 구성이고, 가격은 48,000원이예요. 단품으로 구입했을때와 가격은 차이가 없지만 음료수 1개가 더 나온다는 이점이 있네용!


주문을 시키고 기다리니, 만족 오향만족의 밑반찬 개념인 만둣국이 나오네요. 만두와 떡이 들어간 조미료 맛의 만둣국이긴 하지만, 여기 오면 이게 그렇게 땡기더라구요. 허기를 달래며 만듯국을 먹고 있으면 메인메뉴들이 하나둘씩 나옵니다.

메인 족발 대와 막국수예요.
족발은 보기에도 윤기가 자르르하구요, 비계부분도 엄청 쫄깃하니 맛있어요.

4명이서 뼈만 남겨두고 다 먹었어요^^

막국수도 요렇게 나오는데요~ 직접 비닐장갑을 끼고 버무려줍니다. 조물조물하면 요렇게 먹음직스러워져요. (앗 먹음직스럽지 않은가요?!^^;;)


요렇게 메뉴들이 다 나오고 먹다보면 어느 새 빈그릇이 되어있네요.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저는 예전부터 먹던 맛이라서 그런지 오향족발이 입에 맞더라구요.
다들 서울3대 족발집 한번 방문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요즘에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주말 점심에 중국인 단체 손님도 보이더라구요. 인기많은 맛집 맞나봅니다.
연말 모임 족발드시며 힘차게 마무리하세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