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2 13:20
Recent Posts
관리 메뉴

을지로 직장인의 워라밸

대학로 맛집 : 저렴한 가격에 한식을 '최네집 부대찌개' 본문

▷ 을지로 직장인의 라이프/맛집 정보

대학로 맛집 : 저렴한 가격에 한식을 '최네집 부대찌개'

을지로 직장인 2019. 11. 27. 08:46

대학로에 인기연극 '옥탑방 고양이'를 관람하려고

방문했었어요.

관람 전 시간이 남아서, 저녁을 뭘로 먹을까 하다가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주변을 둘러보니

부대찌개 파는 곳이 있더라구요.

 

밥이 먹고 싶었던지라

여기다 싶어 '최네집 부대찌개'로 향했어요.

이름이 좀 어렵네요.

 

최가네 부대찌개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최네집 부대찌개더라구요.

그래도 위치는 찾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어요.

1번출구에서 바로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오면 저 멀리 보이는

빌딩의 4층에 위치해있어요.

 

 

<최네집 부대찌개>

*전화번호: 070-7786-0144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길 136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위치>

혜화역 1번출구에서 오른쪽 골목직진

 

최네집 부대찌개는 프랜차이즈인데요.

원조 송탄 부대찌개집이라고 하네요.

 

 

대학로 최네집 부대찌개는

저녁시간인데도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였어요.

 

 

테이블은 15개이상 있구요.

자리는 넓어서 앉기 편했습니다.

저는 창가쪽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통유리로 대학로 거리가 훤히 다보여서

대학로 야경을 보며 저녁 한 끼 했네요~

 

기본 메뉴는 부대찌개와 베이컨구이인데요.

저희는 부대찌개를 먹으러 왔기 때문에

부대찌개를 주문했답니다.

대부분 온 커플들이 부대찌개를 많이 드시네요.

 

기본 부대찌개 1인은 9,000원이구요.

부대찌개와 밥이 함께 나옵니다.

이외 사리를 추가하여 원하는대로 맛있게 조리해

만들어 먹을 수가 있습니다.

 

 

저희는 부대찌개 2인만 주문했어요.

이따가 간식을 먹으려고 기본만 주문했답니다.

 

주문하니, 요렇게 상을 차려주시네요.

밥 양도 엄청나요.

밥에 부대찌개를 넣고 비벼먹으라고 써져있는데

저는 비벼먹는 건 별로 안좋아해서

밥과 부대찌개 따로 먹었어요~

따로 먹는게, 저는 더 맛있더라구요.

 

 

직원분께서 부대찌개 끓는지 직접 봐주시기도 하셔서

잘 끓었을 때, 바로 먹을 수 있었답니다.

 

기본 부대찌개는 역시 내용물이 많지는 않았어요.

소시지, 도톰한 햄, 다진고기, 김치 정도가 있었던 것 같아요.

맛있게 드시려면 이것 저것 추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한 끼 먹을만했어요.

양도 많아서, 가성비 좋게 식사 했습니다.

 

 

대학로에 가면, 한 번은 들러도 좋을 곳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