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8 08:47
Recent Posts
관리 메뉴

을지로 직장인의 워라밸

시청 카페 : 한옥지붕이 아름다운 스타벅스 본점 '스타벅스 소공동점' 본문

▷ 을지로 직장인의 라이프/카페와 디저트 정보

시청 카페 : 한옥지붕이 아름다운 스타벅스 본점 '스타벅스 소공동점'

을지로 직장인 2019. 12. 10. 08:46

 

스타벅스 한국 본점이라 알려진 '스타벅스 소공동점'에 방문했어요.

스타벅스가 지금처럼 점포수가 많지 않던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소공동점 스타벅스는 유일한 한옥의 미를 가진 스타벅스 였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7~8년 전(?)에는 현대식 스타벅스 건물만 보다가 소공동점의 한옥의 지붕을 가진 스타벅스를 보니 정말 아름답다는 생각을 하곤 했었죠. 아마 누구나 스타벅스 본점 건물을 보니 예쁘다고 생각하실 거예요.

 

 

스타벅스 소공동점은 시청광장과 더프라자 호텔 인근, 환구단 옆에 위치해있어요.

주변에 덕수궁, 시청, 호텔 등이 위치해있다보니 아무래도 외국인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타벅스이기도 해요.

제가 방문한 날도 많은 외국인들이 있었고, 자리도 꽉차서 겨우 앉을 수 있었답니다.

자리가 꽤 넓은데도 주말에 방문했을 때는 자리가 없더라구요. 인근 주변에 스타벅스들은 잔여 테이블이 많이 있었던 것에 비하면 확실이 스타벅스 본점인 소공동점이 인기가 많은 걸 알 수 있었어요:)

 

 

<스타벅스 소공동점>

*전화번호: 02-758-8140

*주소: 서울 중구 소공로 112

*영업시간: 평일 6:30 ~ 23:00 / 토 7:00 ~ 22:00 / 일 7:00 ~ 21:00

*주차불가, 영업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하철 2호선 시청역 6,7번 출구 사이, 프라자호텔 연결 통로를 지나 소공동지하상가 11번 출구.

 

스타벅스 소공동점은 번화가에 위치해있기는 하나, 소공동점으로 가는 길에는 횡단보도가 거의 없어서 잘 찾아가는게 관건입니다. 처음가시는 분이라면 지도를 보고 잘 찾아가셔요.

 

 

스타벅스의 외관입니다. 크리스마스라 트리로 장식을 해놔서 귀여운 느낌이 물씬 나네요:)

 

내부는 나무소재의 느낌이 많이 나구요. 현대와 전통을 적절히 조화시킨 인테리어 입니다. 내부사진은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사진 찍기가 어려워서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요.

 

 

 

이 날, 사람이 많아서 저는 빠르게 커피를 마시고 나왔네요. 예전에는 조용한 카페였는데 어느 순간부터 인기스팟이 된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한국의 전통적인 인테리어가 한 몫 하지 않았나 싶네요.

한 번쯤은 서울에서 가보아야하는 스타벅스로 추천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