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5 10:47
Recent Posts
관리 메뉴

을지로 직장인의 워라밸

[직장인 자산관리] 신한은행, 3040을 위한 미래설계 ‘퇴근후 100분’ 후기 본문

▷ 을지로 직장인의 일/직장인 꿀팁 정보

[직장인 자산관리] 신한은행, 3040을 위한 미래설계 ‘퇴근후 100분’ 후기

을지로 직장인 2019. 9. 19. 08:00

[직장인 자산관리] 신한은행, 3040을 위한 미래설계콘서트 ‘퇴근후 100분’ 후기

 

 

어느 날, 신한은행 앱을 만지작거리다

이벤트를 하나 신청했었는데, 그게 당첨됐더라구요,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의 ‘퇴근 후 100분’ 이라는 미래설계 콘서트입니다.

블로그 이름처럼^^ 평소 워라밸에 관심이 많아서,

퇴근 후에 강연 들으면 좋겠다 하고 신청했었는데 당첨 되었네요:)

 

 

 

 

요즘 자산관리에 관심이 생겨서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운이 좋게도 좋은 기회가 주어졌네요.

 

을지로 직장인은 퇴근 후에 신한은행 본점으로 룰루랄라, 강연 들으러 다녀왔습니다.

(퇴근 후 해방감 때문일까요, 퇴근 후 어딜가든, 참 설레입니다♡)

 

미래설계콘서트는 신한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저녁 7시 10분 시작인데, 7시쯤 도착하니 강당이 80% 이상은 차 있네요.

많이들 오셨더라구요. 자산관리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정말 많은 걸 알 수 있었어요.

 

 

 

 

자리에 착석하니, 책상위에 요런 다과와 홍보지가 있네요.

직장인들을 위한 배려로, 든든하게 요깃거리가 되는 떡과 커피도 함께 준비해주셨더라구요.

작지만 큰 감동이네요:)

 

 

 

 

 

 

제가 다녀온 강연은

‘제6회 퇴근 후 100분’ 이었는데요.

3040세대의 노후를 대비한 미래설계(개인연금, 국민연금, 직역연금 등)와

시장상황에 따른 투자전략(국제환경, 부동산)을 강의하는 콘서트였어요.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에서 진행하는 전문성 있는 강의였습니다.

 

미래설계콘서트는 1부,2부로 나뉘어 진행됐는데

1부는 3040을 위한 미래설계전략을,

2부는 2019 시장전망과 투자전략 주제로 한 강의였습니다.

 

 

 

 

각각 50분으로 진행된 강의는

시간이 짧다보니 심도있는 내용보다는 간략하게 압축한 내용 중심으로 설명해주셨는데요,

간략하지만 엑기스만 들을 수 있어서 저는 더 좋았던 것 같아요.

 

 

특히, 1부에서는 연금에 대한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구요.

2부에서는 국제 환경에 영향받는 한국의 경제상황과 부동산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짧지만 잠시나마 자산관리의 동기부여가 되는 알찬 강의였습니다.

강사님들도 재밌고, 쉽게 설명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다만, 100명 선정인 줄 알았는데, 사람들이 많아도 너무 많이 왔더라구요.

강의 시작 30분동안 의자를 새로 가져와서 좌석만드느라

들락날락하는 통에 강연에 집중하기가 쉽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참석자가 안올까봐 일부러 많이 뽑으신건가요...

100명 선정이라고 써있어서 100명이 정원인 줄 알았는데, 300명은 온 것 같네요..

강의 환경만 제외하고, 모두 만족한 콘서트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