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을지로 직장인의 워라밸

청계천 행사 : 청계천에서 즐기는 '2019 서울 크리스마스 축제' 본문

▶ 을지로 종로 지역 정보

청계천 행사 : 청계천에서 즐기는 '2019 서울 크리스마스 축제'

을지로 직장인 2019. 12. 12. 23:53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썰렁한 기운이 감돌던 청계천에 따뜻한 불빛이 생겼습니다!

얼마 전부터 을지로 직장인은 출퇴근하면서 예쁜 모양의 조명들이 하나둘씩 생겨나는 모습을 지켜봤었는데요. 조명들이 며칠동안 불을 밝히지 않고, 제자리에 있었는데 드디어 오늘 화려한 불빛을 뽐내기 시작했어요.

 

 

2019 청계천의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이 시작하기 때문이지요.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는 12월에 시작되는데, 벌써 5년째 진행되고 있어요. 서울에서 진행하는 연말 최대의 축제로 볼거리가 풍성하여 항상 청계천을 북적이게 만들고 있지요. 저도 매년 보는거지만, 볼 때마다 좋고, 설레는 기분을 느끼곤 한답니다. 

 

 

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2019

 

*기간201912.13(금) ~ 2020.01.01(수)   

*개막점등식: 2019.12.13(금) 17시~19시 

*장소: 청계광장~장통교 일대              

*주차장: 없음                                  

*사주제: '산타와 함께 빛의 길을 걷다'

 

 

2019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12월 13일에 개막 점등식이 시작되며,

종료일은 2020년 1월 1일입니다. 행사 기간이 짧기 때문에, 행사 기간 안에 꼭 방문하셔서 운 추억 만드시기 바래요.

2019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는 경향신문과 씨채널, 아가페문화재단에서 주최하였어요. 조명 중간중간에 경향신문 글씨도 보이는 등 주최 측의 홍보도 함께 하고 있네요.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도 청계천 등불축제 때처럼, 큰 주제가 있고, 각 지점마다 테마를 가지고 장식되어 있습니다.

올해 주제는 '산타와 함께 빛의 길을 걷다'이며, 청계광장부터 장통교 구간까지 꿈, 환희, 산타, 축복, 희망이라는 5가지의 테마존으로 구성되었어요. 특히, 화려한LED조명작품과 산타마을, 꿈의궁전의 테마를 볼 수 있어 더욱 화려한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축제입니다.


- 드림 Zone : 청계광장
- 환희 Zone : 청계광장 ~ 모전교
- 산타 Zone : 모전교 ~ 광통교
- 축복 Zone : 광통교 ~ 광교
- 희망 Zone : 광교 ~ 장통교

 

 

그럼 한 번, 2019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를 구경해보시겠어요?!

사실 제가 사진 몇 장을 찍었는데, 화질이 안좋은 휴대폰인지라 조명이 잘 나오지 않았어요. 실제 보는 것보다 예쁘지 않게 나와서 기대이하라고 생각하실까봐, 기사에 실린 사진을 공유하고자 해요. 참고해주세요:)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시작점. 청계광장에서부터 시작해볼게요^^

 

 

크리스마스 트리도, 산타클로스도, 양말도 있으니 정말 산타마을에 온 느낌이 물씬 나네요.

아래부터는 제가 찍은 사진이예요. 확실히 선명하지가 않지요^^;; 그러니 직접 눈으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하지만, 추워도 구경할 만 난답니다.

 

아래 사진은 청계광장쪽입니다. 산타마을이예요.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산타집이 보이실 겁니다:)

 

 

진부한 모양이지만, 항상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하트모양 조명도 있구요. 사진에 잘 담기지는 않았지만, 청계천 다리에 설치되어 있어 생각보다 크기가 큽니다. 청계천길을 지나가다 보면 다리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종로 방향이예요. 해피뉴이얼 이라고 쓰여있는 곳이 영풍문고가 있는 종각 근처입니다.

 

 

사진을 다시 보니, 역시 서울의 야경은 화려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12월 13일부터 시작되는 서울 크리스마스 축제!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를 연인과 가족과 동료와 친구와 즐겨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