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3 13:09
Recent Posts
관리 메뉴

을지로 직장인의 워라밸

청계천 등불축제 : 종로 데이트코스로 추천! 청계천 서울빛초롱 축제 본문

▶ 을지로 종로 지역 정보

청계천 등불축제 : 종로 데이트코스로 추천! 청계천 서울빛초롱 축제

을지로 직장인 2019. 11. 1. 08:27

 

 

서울 소라광장을 시작으로 청계천 일대에

오색찬란한 등을 밝히는

서울 빛초롱 축제가 시작되었어요:)

 

매년 11월 청계천에서는

매해 다른 콘셉트의 등불이 전시됩니다.

서울 청계천의 대표적인 축제라 할 수 있어요.

2009년부터 시작된 축제이니

벌써 10년째 이어져온 축제라 

아마 한 번도 안 가보신 분들은 없을 것 같아요.

매년 봐도 신기하고, 예쁘니까요:)

 

 

올해는 2019년 11월 1일(금)부터  11월 17일(일)까지

서울 빛초롱축제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늦지 않게 예쁜 등불 구경하시기 바래요.

 

---------------------------------------------------------------------------------

 

2019 서울 빛초롱 축제

 

[행사주제] 당신의 서울, 빛으로 꾸는 꿈

 

[행사일시] 2019년 11월 1일~11월 17일 (17일간)

점등시간: 17시

소등시간: 22시(토,일 23시)

프레스투어: 2019년 10월 31일(목)

개막식: 2019년 11월 1일(금) 17:00~19:00

 

[행사내용]
1구간 : 당신의 동화, 서울
2구간 : 서울, 동화를 만나다
3구간 : 서울, 옛시간을 이야기하다
4구간 : 함께 꿈꾸는 동화, 서울

[부대행사]
소망등 띄우기, 종이동화등 만들기, 복초롱등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

 

저는 출퇴근길에 청계천을 지나다니는데요,

며칠 전부터 분주히 다양한 모양의 등이

청계천으로 옮겨지고 있는 걸 발견했어요.

(아 벌써 빛초롱 축제가 시작되는 연말이 다가왔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더랬죠^^)

 

청계천 지나갈 때, 언뜻보니

서양 캐릭터 앨리스부터

한국의 멋을 알리는 임금과 전래동화 캐릭터까지

가지각색의 테마가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2019 서울빛초롱 축제 테마는

'서울 속의 동화이야기' 이더라구요.

동심을 찾아 떠나는 시간이 될 것 같아서

이번 테마는 기대가 많이 되네요!

 

이번 테마는 크게는 동화이야기 인데요.

그 속에는 4개의 소주제로 전시가 되어있어요.

 

1구간인 청계광장에는 '당신의 동화, 서울' 주제입니다.

서울 안에서 동화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요^^

 

 

2구간 청계분수부터 광통교까지는

'서울, 동화를 만나다' 주제예요.

제가 청계천 지나다니면서 본 캐릭터들이네요.

전래동화, 외국동화 등 다양한 동화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특히, 이 구간에서는 KEB하나은행에서 매년 후원하는

등터널을 볼 수가 있어요~ 이쁘죠!

 

 

3구간 광통교부터 장통교는

'서울, 옛시간을 이야기하다' 로 꾸며졌어요.

서울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겠어요.

 

 

 

마지막 4구간, 장통교~수표교는

'함께 꿈꾸는 동화, 서울' 입니다.

동화 속 같은 서울을 기대해봅니다.

 

 

 

(사진은 야간 사진촬영기능이 좋지 않아서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요)

 

 

 

사진은 실제 보는 것보다는

덜 예쁜 것 같아요.

실제로 보면, 깜깜한 밤하늘을 배경으로

더욱 운치있고, 데이트하기 좋은 코스가 된답니다.

꼭 직접 눈으로 보세용^^

 

 

저는 어제, 우연히 저녁에 퇴근하는 길에

등불을 옮기는 장면을 목격했답니다.

밝을 때, 등을 설치하는 모습은

많이 봤었는데,

깜깜할 때, 등불을 밝히고 설치하는 모습은

처음봤어요.

재밌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 사진을 찍었는데

에고 사진이 잘 안나왔어요.

(야간화질이 안좋은 휴대폰이라 ㅠ)

 

 

달아래 있는 소년소녀의 등이었는데

어떤 동화 속 주인공일지 궁금하네요^^

 

 

다들 연말을 앞둔 지금,

청계천 등불축제, 서울 빛초롱 축제에서

아름다운 추억 남기시길 바래요:)

데이트코스로도 좋고, 가족나들이 코스로도 좋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