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5 05:40
Recent Posts
관리 메뉴

을지로 직장인의 워라밸

[전산회계,전산세무 자격증] 시험공부방법 소개+ 합격후기, 합격비법?! 본문

▷ 을지로 직장인의 일/회계 세무 자격증

[전산회계,전산세무 자격증] 시험공부방법 소개+ 합격후기, 합격비법?!

을지로 직장인 2019. 7. 19. 20:32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 경험 공유!>

 

 

저는 2018년과 2019년에

전산회계 1급과 전산세무 2급 시험을 보았는데요,

운이 좋게도(?) 합격하였고,

합격하고 난 뒤,

나름의 먼저 합격한 경험과 공부 방법 등의 내용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나누고자 해요.

 

--------------------------------------------------------------------------------------

(자격증 공부 계기는...)

 

사실 저는 회사업무를 하면서

전산세무, 회계 자격증이

꼭 필요하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어느 정도는 지식이 필요했기에

회계 공부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6시에 퇴근하는 직장인인 관계로

평일 저녁 시간을 활용해서 자격증 취득을 하자는

목표로 시작 했어요.

 

---------------------------------------------------------------------------------

 

(처음 시작은 어려웠어요..)

사실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기까지 쉽지는 않았어요.

굉장히... 오랜만에 하는 전문적인 공부이기도 하고

오랜만에 보는 시험이기도 하고... 그러다 보니

스스로를 믿지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학원을 통해서 자격증을 준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라 생각하는

공부방법을 이야기해볼게요!

 

------------------------------------------------------------------------

<직장인의 자격증 합격 비법? 공부방법?>

★ 1. 학원 등록하여 규칙적이고, 통제된 공부환경 만들기!

 

직장인이다 보니 퇴근 후 항상 피로감이 찾아와요.

(만사 귀차니즘도 함께 오지요...)

그러다보니 혼자 공부하거나

인터넷 강의를 듣고 공부하게 될 경우,

잠과의 사투에서 질 것만 같았습니다.

매번 첫 장만 공부하다가 시간이 흘러버릴 것만 같았어요.

 

그래서, 저는 혼자서는 절대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은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구요...

(이것은 순전히 저의 성향과 경험입니다.,,, )

 

학원이라는 집중할 수 있는 공간에서

규칙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이 저에게 맞을 것이라 여겼고,

이것이 빨리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어요!

 

즉, 통제된 공부환경이지요,

규칙적인 시간에 학원에 가서 복습+진도를 나가고

열심히 공부하는 수강생을 보며 자극을 받기도 하구요.

 

특히, 학원등록도 내일배움카드(정부보조금지원카드)로 했기 때문에

80%이상 출석해야 해서 어쩔 수 없이 결석을 하면 안 되는 상황을 만들어

학원을 열심히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기도 했어요^^;;

 

그렇게 학원에서 공부를 시작했고,

전산세무2급반의 경우,

주2회

1회당 3시간 동안

총 20회 수업을 들었어요.

(참고로 2달 간 학원 수업을 듣고,

마지막 수업 끝나고 2일 후 시험을 보았어요.

학원 수업일정과 시험 보는 날짜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수업 중에도 여전히 잠과의 사투를 벌였지만,

어려운 내용을 강사님의 쉬운 설명으로

빨리 이해하고, 기초를 튼튼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생각해보니 학원에서 공부한 게 장점이 참 많았네요.

**규칙적인 공부습관 만들기 가능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중요한 내용 중심으로 공부 가능

**동기부여 자극

**이해안가는 부분, 이해할 때까지 질의응답 가능 등등

 

이런 이유로 학원을 통해 공부하기를 강추하는 바입니다^^

(저희는 시간이 없잖아요, 빨리 자격증 취득하기 위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직장인의 자격증 합격 비법? 공부방법?>

★2. 기출문제 반복학습하기★

 

대부분의 시험문제는 유형이 정해져있죠.

전산세무,회계시험도 시험범위와 문제 수 등이 정해져 있어요.

또한, 매년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그렇기에 기출문제가 중요해요.

 

기출문제를 풀면서 문제의 패턴을 학습하고,

시험에서 중점적으로 다루는 부분이 어느 내용인지

확인할 수 있지요.

 

 

시험문제유형이 정말 반복적이고, 비슷해요!

3회 정도만 풀어보면, 문제 구성과 유형은 확실히 이해하실 거예요.

5회 정도 풀면,

어떤 내용이 반복적으로 시험문제에 출제되는지

파악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해요.

 

그러니, 문제집에 있는 새로운 문제보다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틀리거나 모르는 문제를 확실히

짚고 넘어가는게 더욱 중요합니다.

 

문제를 많이 푸는 것보다

기출문제를 반복학습 하셔요^^

 

어려운 문제를 풀어보는 것보다

새로운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시험문제를 기출문제 수준으로 유지가 되거든요!

꼭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시고,

틀린문제를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의 합격할 수 있었던,,,, 공부방법을

두가지 적어보았는데요.

사실 비법이라고 해봤자... 별거 없지요..

 

하지만, 처음 공부하는 분들은 막막하시잖아요.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고민도 되고

두렵기도 할텐데,

이런 부분이 좋았다 라는 걸 알면,

조금 더 선택의 폭과 공부의 방법이

넓어지지 않을까 해요.

 

 

 

 

합격비법이자 공부방법 두가지 참고하시어

꼭 합격하세요^^

 

첫 번째, 학원 등록하여 공부하기

두 번째, 기출문제 중심으로 공부하기

 

 

참고하여 자격증 준비를 한다면,

단기 합격 이루실 거라 믿습니다!!

Good Luck

 

참고로 전산회계 공부는

아래의 책으로 공부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