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8 00:29
Recent Posts
관리 메뉴

을지로 직장인의 워라밸

서울버스 공공 무료 와이파이 이용방법(비밀번호) 본문

▷ 을지로 직장인의 라이프/일상 꿀팁 정보

서울버스 공공 무료 와이파이 이용방법(비밀번호)

을지로 직장인 2019. 12. 19. 00:21

을지로 직장인은 버스로 출퇴근을 하고 있어요.

한 달 전 즈음, 평상시처럼 퇴근할 때, 버스에 앉아서 창문쪽으로 고개를 돌렸는데 창문에 스티커 한장이 붙어있더라구요. 이렇게 큰 스티커가 창문에 왜 붙어있지 생각하면서 스티커 내용을 보는데, 오마갓! 버스에서도 드디어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어요. (화질이 안좋아요...)

 

 

 

저는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서, 공공장소나 스타벅스 등 카페에 가면 와이파이를 자주 찾아서 쓰곤 하는데요. 이런 저에게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수가 없어요. 사실 무료 와이파이(Wi-Fi)가 소소한 서비스인 것 같지만, 결코 서울시전체를 대상으로 시행하기에는 쉽지 않았을 거라 생각되어요. 이럴 때, 서울시민인게 무척 행복하네요:)

 

 

 

 

서울버스 무료 와이파이는 2019년 11월 20일부터 제공하기 시작했어요.

제가 경험해보니 아직 모든 버스가 제공하지는 않고, 차츰차츰 늘려가고 있어요. 제가 타는 파란버스의 경우에도, 어떤 버스는 무료 와이파이가 되고, 어떤 버스는 연결이 안되더라구요. 워낙 한 번호의 버스도 여러 대가 있다보니 모든 버스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출‧퇴근할 때, 약속을 위해 이동할 때 스마트폰 자주 보시죠? 무료 와이파이가 켜지지 않아 유료로 사용하거나 음악만 들으면서 이동하지는 않나요? 이제 와이파이 고민은 그만. 11월 20일부터 서울의 모든 마을버스에서 무료 공공와이파이가 터집니다. 내년엔 서울의 시내버스, 올빼미 버스, 다람쥐 버스는 물론 서울에서 수도권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까지 공공 와이파이가 100% 구축됩니다. 한 번 설정해두면 누구나 편하게 공공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공공 와이파이 접속 장소,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합니다.

 

 

 

<서울버스 무료 와이파이(Wi-Fi)>

 

서울시는 마을버스 전 노선(235개 노선, 1,499대)과 시내,광역버스 81%(총 7,399대 중 6,000대)에 공공 와이파이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모든 마을버스에 공공와이파이가 깔리는 것은 전국 광역지자체 최초랍니다.

 

내년엔 서을의 시내버스를 비롯해 올빼미 버스 다람쥐 버스는 물론 서울에서 수도권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까지 공공와이파이가 100%구축된다고 하네요. 내년엔 정말 어느 버스를 타던지 무료로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서울버스 무료 와이파이(Wi-Fi) 이용방법>

 

버스에서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하려면, 버스 창문에 붙어있는 안내문을 보고 이용하시면 돼요. 하지만 굳이 보지않고도 이용가능한데요. 그 이유는 어떤 버스에서던지 공통된 와이파이이기 때문이예요.

"PublicWiFi@seoul" 로 시작한답니다. 이 PublicWiFi@BUS 개방형이고, PublicWiFi@BUS_Secure은 보안접속형입니다.

 

 

개방형은 연결만 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누구나 바로 이용가능한 와이파이입니다.

보안접속형의 경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한 와이파이예요. 저는 매일 같은 버스만 타기 때문에 보안접속형으로 설정해 놓고 이용중입니다.

보안접속형의 경우, 비밀번호는 아래 이미지와 동일합니다.

비밀번호: wifi

 

 

무료 와이파이의 장점은, 한번 설정하면, 그 이후부터는 동일한 버스를 탑승할 때, 자동 접속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요.

 

앞으로는 버스 안 뿐만 아니라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면서도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해요. 내년 상반기까지 모든 중앙버스 전용차로 정류소(358개소)에도 공공 와이파이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점점 더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지하철이 아닌 버스에서도!! 꼭 와이파이 이용하세요:) 

 

Comments